포브스, 허핑턴포스트 스타일로 혁신 드라이브 등

포브스, 허핑턴포스트 스타일로 혁신 드라이브 등

□ 포브스, 허핑턴포스트 스타일로 혁신 드라이브

- 최근 CPO로 영입된 Lewis D'Vorkin이 포브스의 대대적인 혁신 작업을 추진하고 있어 주목. 웹에 조응하는 심미적 특징을 지닌 디지털 시대의 프린트 자산으로 변모시키겠다는 모토로 추진 중.

- 포브스닷컴은 소셜미디어의 중심 센터로 키우고 독자와 기자들을 토론장으로 끌어모으기 위해 참여형 스토리 생산 구축 기지로 육성할 계획임을 분명히 함.

- 그는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현재 스탭 기자들과 새로운 콘텐츠 제공자를 끌어모아 블로거 부대를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음. 자신이 창업한 True/Slant를 통해 기사를 발행하고 프로모션하도록 할 방침. 심지어 트래픽과 웹 인터렉션에 따라 급여를 지급하는 체계도 갖출 계획.



□ 대형 종이책 출판사, 종이책 포기 '올 디지털'로

-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중서적 전문 출판그룹인 Dorchester Publishing Inc가 종이책 인쇄를 사실상 포기하고 주문형으로만 생산하기로 결정. 다수는 모두 디지털 포맷으로 발간하기로. 이 출판사는 지난해 판매량이 25%나 급감.

- 이번 결정은 곧 중소 출판사들이 전통적인 종이책 판매에 얼마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상징적인 사건이라고 전문가들은 평가. Dorchester Publishing Inc은 2011년까지 디지털 책 판매량이 2배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

- 일부 작가들은 이북 포맷과 주문형 생산으로만 제공되는데 대해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하지만 수용하는 흐름이라고 언급.


□ 야후 뉴스, 사용자 참여 제고 위해 'infinite Browse' 기능 추가

- 야후 뉴스가 웹사이트 콘텐츠에서 사용자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기 위해 'infinite Browse'라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자사 네트워크 안에서 검색과 콘텐츠 소비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음.

- 야후 뉴스 기사 하단에 작은 창이 열리면서 관련 토픽 키워드가 나타나고 여기서 다양한 뉴스를 소비할 수 있는 연결 고리를 만들어놓은 것.

- 내부 자료를 분석해본 결과 관련 검색 정보를 통한 야후 뉴스 소비가 2배 정도 늘어났다고. 준비되는 대로 빨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 블룸버그, 신예 방송 저널리스트 위해 무료 TV 트레이닝 코스 제공

- 블룸버그가 블룸버그 발런티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예 비디오 저널리스트나 뉴스 생산자를 꿈꾸는 예비 기자들에게 무료 TV 제작 훈련을 시키줄 계획.

- 오는 8월 18일까지 지원을 받으며 9월부터 교육이 시작됨. 18세에서 25세라면 누구나가 지원할 수 있음. 신규 기자직 발굴 프로그램으로도 활용 가능.


□ 미 신문 전통적 광고 의존 모델 탈피 중

- 하버드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의 일간지 다수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기대왔는데 이는 광고 80% 구독수익 20% 모델이었음.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흐름에 변화가 발생하기 시작.

- 현재 미국 신문은 'reader revenue' 모델로 이행 중. 예를 들어, 디지털 페이퍼 뷰 모델, 다플랫폼 접근 유료화, 멤버십 등 다양화 되고 있다고.

- 신문 광고 매출은 2000년 500억 달러에서 2009년 240억 달러로 절반 이상 추락. 신문들은 단부 판매와 구독 가격을 인상시키거나 하는 등 다양한 수익원 발굴을 위해 노력 중.

- 참고로 뉴욕타임스는 40%가 구독 수익, 53%가 광고 수익인 것으로 조사. 현재 전통적인 비즈니스모델로부터 탈피를 시도 중이라고.

New York Times: 40% circ; 53% ads; 7% other (ie, contract printing).
Scripps: 28% circ; 67% ads; 5% other.
Gatehouse: 27% circ; 71% ads; 2% other.
Lee: 24% circ; 70% ads; 6% other.
McClatchy: 20% circ; 76% ads; 4% other.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