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을 활용한 crm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하다?

이메일을 활용한 crm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썬앳푸드는 외식산업의 리딩 기업으로써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하기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에는 레인콤과 제휴하여 지상파 DMB 체험 행사를 실시하여 토니로마스, 스파게티아 등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대기시간 중이나 식사를 하면서 DMB TV인 아이리버 포켓 tv를 빌려 볼수록 하였으며, 토니로마스는 현대홈쇼핑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바비큐폭립 등의 메뉴를 홈쇼핑을 통해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적인 서비스를 전달하는 외식업체로서 무엇보다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는 썬앳푸드는 가장 적극적인 마케팅 도구로 이메일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매월 신메뉴와 이벤트를 충성고객에게 제일 먼저 이메일을 통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성고객의 70%는 한메일 사용자로

CRM 대상 회원한메일 고객들에 대한 케어가 필요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한메일을 최상위로 추천해 주고 있으며, 안전한 메일 송수신을 통한 메일링 체크와 철저한 사전조사로 한메일 고객에게 외식에 대한 보다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여름에는 3,800만 회원을 보유한 한메일과 제휴하여 썬앳푸드 신규고객 모집을 위한 <한메일이 쏜다>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한메일을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메일로 메일을 보내면 100%당첨되는 썬앳푸드 무료쿠폰을 제공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메일이 쏜다> 프로모션은 별도 이벤트 페이지로 구성하여 각 서비스별 이벤트 배너 노출과 썬앳푸드 매장에서도 이벤트 포스터 부착 및 테이블 페이퍼를 통해 해당 프로모션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적극적인 이벤트 홍보를 하였습니다. 프로모션 기간 중 1,300명이 횟수의 제한이 없이 무제한이라는 파격적인 쿠폰 다운로드로 썬앳푸드의 팝플러 메뉴인 21,900원 상당의 토니로마스의 “Shrimp & Chicken skewers”와 스파게티아의 “Oven Spaghetti” 무료 시식의 혜택을 즐겼습니다. 이로 인해 메일 오픈률도 평소에 대비해 40~50%로 높게 나타났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특히 비지니스 맨들에게 인기가 많은 토니로마스의 경우, 쿠폰 회수율이 평소보다 2배 이상 증가 하여 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썬앳푸드 담당자는한메일과 제휴한 <한메일이 쏜다> 프로모션은 고객의 지속적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무엇보다도 신규 고객 확보에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화된 메뉴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썬앳푸드는 차별화된 마케팅과
각 브랜드의 수익성 제고, 신규브랜드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2008년 마케팅 전략을 세웠습니다.”라며 오는 2008년에도 한메일과의 제휴한 특화된 마케팅으로 한메일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한메일과 친구들 - 썬앳푸드편

다운로드
sunfood.jpg (58.1KB)

의견 1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