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유형 (9가지)

최근 소비자들은 기업의 상품개발 및 판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집단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여러 소비자 유형으로 다양하게 구분하여 그에 맞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이를 각각의 소비자를 정의 중심으로 그 유형을 구분해 보았다.

1. 트레저 헌터(Treasure Hunter)
1)정의
- 가격대비 최고의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끊임없이 정보를 탐색하는 소비자다.
2)특징
- 기업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광고에만 의존하지 않고 직접 상품정보를 습득하고 품질을 꼼꼼히 확인한다. 가격비교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가격대비 제품의 기능과 사용후기를 참고하여 신중히 결정하는 스타일이다.

2. 아티젠(Arty Generation)
1)정의
- Art + Generation의 합성어로 상품에 예술이 결합된 아트 디자인을 선호하고 세련되고 예쁜 디자인의 수준을 넘어 디자이너 혹은 예술가가 주는 고유의 디자인과 특성을 중요시한다.
2)특징
- 브랜드가 추구하는 컨셉과 다지이너의 디자인 철학 등도 제품을 구매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유명화가의 작품이 그려진 냉장고 등이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

1. 트레저헌터(Treasure Hunter)

2. 아티젠(Arty Generation)

3. 크리슈머(Cresumer)

4. 몰고어(Mall-goer)

5. 마이크로미디어(Micro-media)

6. 트렌드세터(Trendsetter)

7. 얼리어답터(Early adopter)

8. 프로슈머(Prosumer)

9. 트렌드워쳐(Trend Watcher)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