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유형별 판매전략 (ARMS) 과정소개

급변하는 최근 시장환경 속에서 기존 고객의 유지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을 전략적이면서 효과적으로 관리해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기업의 성공 열쇠가 되고 있습니다. Forum사에서는 이러한 인식 하에 Customer-Driven Organization 리서치를 실시하여 성과가 뛰어난 영업 담당자들이 고객을 관리할 때 보이는 차별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성과가 높은 영업 담당자들은 고객을 분류하고 고객의 유형에 따라 고객 유지 전략을 다르게 구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고 객유형별 판매전략 과정(Dynamic Selling)에서는 고객을 Business Relationship과 Information을 기준으로 4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각각의 고객 유형에 따라 4가지 판매규범을 전략적으로 구사하는 방법과 그와 관련된 20가지 스킬, 122가지 Tactics를 학습하게 됩니다.
고객을 가치성향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고객의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가치를 찾아냅니다.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언어로 정보를 제공하는 스킬을
익힙니다.
영업담당자와 회사에 대한 고객의 신뢰 수준을 높이고 충성고객으로 만들어 나가는 전략을 개발합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게 영업팀을 구성하고 이를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사업을 확장시켜 나갑니다.
고객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개발하여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게 합니다.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수 있게되어 컨설턴트로서의 전문성, 신뢰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관계수준을 구체적으로 평가해서 고객과의 유대관계를 확고하게 형성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고객의 거래처 변경에 따른 부담을 높여 확고한 충성 고객을 만들고 나아가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매우 효과적이고 높은 이익을 내는 영업팀을 만들고 팀영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과정 일정표 (총 16시간)
모듈 학습내용 학습방법 시간
Introduction
과정 소개
자기 소개
고객의 가치지향성 진단하기
가치 지향성과 4가지 판매 규범 / 고객, 동료, 관리자의
피드백 리포트 분석
Video
개인연습
강의
2.5 H
전략적 사고
전략적 사고에 대한 피드백 리포트 검토 및 중점 개선
분야 선택
전략적 사고의 기본 원칙 및 관련 스킬
고객의 가치 지향성 파악/예상하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독특한 유/무형 자원의
파악 및 제공
Video
강의
2인1조 연습
그룹연습
팀프리젠테이션
Discussion
3.5 H
정보관리
정보 관리에 대한 피드백 리포트 검토 및 중점 개선 분야
선택
정보관리 : 절차 및 관련스킬
사례연습 : 아테네사(1)
정보관리자 사용법
사례연습 : 아테네사(2)
Video
강의
팀연습
팀프리젠테이션
Discussion
3.0 H
관계증진
관계 증진에 대한 피드백 리포트 검토 및 중점 개선 분야
선택
관계 증진 스킬
신뢰 구축 5단계
신뢰 관계 증진 절차
Action Learning 준비
팀연습
Video
강의
2인1조 연습
Discussion
3.0 H
자원의 통합적 운영
자원의 통합적 운영에 대한 피드백 리포트 검토 및 중점
개선 분야 선택
자원의 통합적 운영 스킬 및 절차
팀 구성
자원 매트릭스 / 리소스 시뮬레이션
요약 및 정리
Video
강의
Discussion
팀연습
컴퓨터시뮬레이션
4.0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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