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웹디자인 트렌드

1. 라인 일러스트를 이용한 새로운 세계

딱딱하고 경직된 기존의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정체성을 표현할 때 가장 편안하게 접근 할 수 있는 제작스타일이다. 누구나 가슴속에 어린 시절 동화나 만화에 대한 아련함이 있으리라. 남녀노소 통할 수 있는 동심의 심리를 이용하여 또 하나의 새로운 세계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접근성을 높이며, 편안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할 때 용이하다.
지나친 유행으로 인한 식상함을 좀 더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컨텐츠와 유저의 참여를 유도한다면 2007년에도 무난하게 사랑받는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2. 한국적 색채와 이미지

전통적 선과 색을 이용한 한국적 감성 표현이 가장 현대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웹을 통해 디자인되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듯 웹에 있어서도 한국의 감성을 분위기 있게 옮겨 놓은 사이트가 품격을 더한다. 2007년에도 지속적으로 문화관련 사이트에서 제작될 전망이다. 자칫 지루하기 쉬운 레이아웃과 움직임에 임팩트 요소를 보여주는 것이 포인트. 좀 더 과감한 색상 사용도 권할만하다.



3. 모션그래픽

광고나 프로모션에서 주로 사용하던 모션그래픽은 제품을 위주로 하는 대기업 사이트에서 주로 볼 수 있다. 네트웍의 놀라운 발전, 표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 모색과 좀 더 진보적인 사용성을 위해 제작되고 있다. 또한 제품이나 기업의 전문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살리고자 시도되기도 한다.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가진 크리에이터들은 웹의 영상화를 앞당기려는 듯 다양한 영상기반의 웹사이트들을 쉴 새 없이 선보이고 있다. 지금의 걸음마 단계를 발판으로 모션그래픽은 무엇보다도 웹사이트의 핵심인 인터렉션이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4.광고효과 높은 프로모션 및 캠페인 사이트

독창적인 기획력과 재미있는 레이아웃, 색상 등으로 오프라인 마케팅 효과를 그대로 온라인상에서도 기대할 수 있어서 인기리에 제작되고 있다. 주로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캠페인이나 프로모션에 사용된다.
마케팅 컨셉의 통일화를 잘 살릴 수 있고, 볼거리가 많아 사용자 또한 많다. 다소 산만해 질 수 있는 디자인이며 사용성이 불편할 수 있다. 그러나 과감한 구조와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광고에 효과적이어서 지속적으로 캠페인사이트의 메인 트렌드로 잡을 듯 하다.



5. 강렬한 색채

패셔너블한 컨셉이나 타겟의 차별화를 위해 주로 제작된다. 타이포 및 레이아웃, 텍스트 색조 대비로 비주얼과 가독성은 용이하다. 임팩트한 흡입력은 자신감이 느껴지기도 하다. 비쥬얼로만 승부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컨셉과 소구성 있는 기획과 디자인이 필요하다. 자주 접해야 하는 사이트라면 식상함을 피할수는 없을 것이므로 내용의 시의성 있는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2007년 봄, 여름에 주류를 이룰 전망이다.

다운로드
design_20070117_4.jpg (130.7KB)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