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에 프로젝터를 더하다...! 니콘 쿨픽스 S1000pj

카메라에 프로젝터를 더하다...! 니콘 쿨픽스 S1000pj

일본의 니콘이 그들의 컴팩트 카메라 제품군인 Coolpix 시리즈의 새 모델을 4종 공개했다고 한다. 그렇다곤 해도 대체로 평범한 느낌의 모델들인데 눈에 확 들어오는 모데롣 하나 있었다.

바로 컴팩트 카메라에 프로젝터를 적용한 색다른 카메라.
찍은 사진을 빔 프로젝터로 주변에 투사할 수 있는 카메라인 Coolpix S1000pj가 그 주인공.


최초로 프로젝터를 카메라 안에 적용한 모델로 최대 40인치 크기의 화면에 영화나 사진을 투사할 수 있다고 하며 리모콘도 지원하는 만큼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을 듯 하다.

또 S1000pj는 1210만 화소로 5배 광학줌을 제공하는 28mm 광각 Nikkor 렌즈를 채용했고 손떨림 보정이나 얼굴 인식을 우선하는 AF와 최대 12명 까지 인식하는 스마일 셔터 등 여러 편의 기능을 담고 있다.


대략의 사양은 최신의 컴팩트 카메라의 그것과 같으며 편의 기능도 일반적인 컴팩트 카메라의 수준을 넘어서지 않는 듯 하지만 프로젝터를 내장하고 있다는 특징 만은 확실히 눈길을 끌고 있다.

일단 S1000pj는 검정색 모델로 699달러(854,000원 정도)라는 제법 묵직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아무래도 '컴팩트 카메라 + 빔 프로젝터'라는 색다른 시도인 만큼 높은 가격이 되었다는 건데 이후 S1000pj가 괄목한 만한 성적을 거둬야 후속 기종이나 경쟁사들의 유사 모델 출시로 가격이 좀 내려갈 듯하다.

물론 성공 가능성에 대해 성급히 예측할 순 없을 듯 하지만...

[관련링크 : Photoreview.com.au]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