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작지만 기대되는 실루엣~~!! LG전자의 15인치 OLED TV

아직은 작지만 기대되는 실루엣~~!! LG전자의 15인치 OLED TV

이제는 익숙해져 버렸지만 삼성전자가 LED TV라는 이름을 처음 들고 나왔을땐 많은 누리꾼과 블로거들이 그 이름에 반감을 드러냈다.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LCD TV임에도 사람들이 오해할만한 이름을 붙여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 이유에서였는데 덕분에 이후 LG전자 등은 좀 더 이름이 길어지긴 하지만 LED LCD TV라고 풀어쓰는 헤프닝아닌 헤프닝을 겪었는데...

이런 헤프닝은 LCD 그 다음의 진정한 LED TV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마음에 불을 당기는 결과를 낳았고 이런 사람들의 마음에 부응하기라도 하듯 아직은 크기가 작지만 멋스런 진짜 LED. OLED TV가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 속 OLED TV는 15인치 모델로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LG전자의 신 모델.
OLED를 채택한 것 답게 정말이지 얇아서 화면 두께는 3.2mm에 불과하다고 한다. 그 외에 생활 방수 기능 등을 담고 있다고 하며 국내에는 11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 2009를 통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녀석은에 대해 알려진 건 OLED TV라는 것과 15인치라는 것, 벽걸이도 가능하다는 것(-_- 작은 화면임에도) 그리고 전시회용이 아닌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는 녀석이라는 것 정도가 전부지만 독특한 스탠드의 느낌 만큼이나 예사롭지 않은 스타일이 마음을 사로 잡는다.


물론 아직 15인치라는 작은 크기에 안봐도 비디오일 높은 가격은 걱정이지만...ㅠ_ㅠ
당장 손에 넣기 힘들 가격의 벽과 화면 크기의 아쉬움은 묻어두고라도 그 등장에 가슴떨리는 제품이 될 듯하다. 실제로는 얼마나 멋질지~~

-_- 뭐 일단 가격이 싸지지 않으면 관심을 갖는다는 것 자체가 사치로 느껴지긴 하지만 40인치쯤으로 커지게 되면 세상이 OLED로 물들게 될 것 같다.

[관련링크 : flickr.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