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도 자유자재~!! 스크린까지 패키지로 파는 유스타(Yoostar) 웹캠...

합성도 자유자재~!! 스크린까지 패키지로 파는 유스타(Yoostar) 웹캠...

요즘은 컴퓨터가 블루 스크린 자체의 역할까지 해주는 듯 하지만 많은 영화가 과거부터 지금까지 특수 효과를 영화에 자연스레 녹여내기 위해 블루 스크린을 세웠다. 블루 스크린 앞에서 촬영한 영상에서 파란 배경을 지우고 그 뒤에 배경이 될 다른 영상을 넣어 합성하는 방법인데...

웹캠에서도 이런 블루 스크린. 아니 그린 스크린을 제공하는 녀석이 등장했다.


Yoostar라는 업체가 판매하는 이 웹캠 시스템은 스튜디오 수준(?)의 웹캠에 휴대용 그린 스크린과 스탠드, 리모콘 등을 패키지로 판매한다.

재밌는 건 이 패키지에는 뒷 배경으로 쓸만한 12개의 영화 장면 등이 함께 제공된다는 건데 Yoostar는 단순히 이 웹캠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렇게 영화 등과 합성한 영상을 웹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도 함께 제공 중이다.


이곳에서는 여러 사용자들이 업로드한 합성 영상들을 구경할 수도 있고 직접 찍은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런가 하면 뒷 배경으로 쓸 영상의 클립들도 판매하고 있는데 웹캠을 가지고 자신을 알리는데 적극적인 이들이나 재기 넘치는 영상을 곧잘 올리는 UCC 마니아들에게는 제법 쓸만한 아이템이 될지도 모르겠다.



국내에서는 아직 판매되고 있는 것 같지도 않고 외국인들보다 웹캠으로 얼굴을 파는데 덜 익숙한 문화상 뿌리 내리기는 쉽지 않아 보이긴 하지만 처음이 어렵다고 일단 한번이라도 얼굴을 팔고나면 이내 셀프 촬영에 익숙해질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 Yoostar 웹캠은 169.95달러(212,000원 정도)에 팔리고 있으며 저렴하단 느낌은 없지만 일반 웹캠과는 다른 아이디어가 더해진 제품이니 만큼 이목은 충분히 집중시킬 듯 하다.

[관련링크 : Yoostar.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