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오, 내비게이션 신제품 출시…’진퇴양난’ 고민 묻어나네

미오, 내비게이션 신제품 출시…’진퇴양난’ 고민 묻어나네

mio_navi2010년 내비게이션이 달리는 길은 안개가 자욱하다. 2003년 한때 160만원대를 호가하던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7년여 만에 10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다. 제품마다 기능이나 성능이 눈에 띄게 다른 것도 아니고, 남다른 생산 기술이 엿보이지도 않는다. 2009년 한국 내비게이션 시장은 제품 자체 성능보다는 싼 가격과 사은품을 앞세워 출혈경쟁을 벌이는 레드오션으로 변질한 모양새다. 아이폰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 확산은 이같은 과열 경쟁에 기름을 [...]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