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글을 누가 읽고 퍼뜨렸나’…e분석도구 나온다

‘내 글을 누가 읽고 퍼뜨렸나’…e분석도구 나온다

온라인에서 내 글을 누가, 어디서, 얼마나 읽었는지 궁금해하는 건 인지상정이다. 특히 기업 입장에선 이같은 여론 분석과 수집이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다. 허나 수많은 웹사이트와 블로그, 커뮤니티와 지식검색, 트위터같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까지 그물망으로 얽힌 e네트워크에서 내 글의 흔적을 꼼꼼히 찾아내기란 만만찮은 일이다. PR 전문업체 피알원이 검색 솔루션 전문기업 와이즈넛과 손잡고 이같은 온라인 여론 측정·분석 솔루션을 공동 [...]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