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니콘카메라 가짜 이벤트 의혹 사건 [잠정종결] : 사과문 / 당첨자 재공지

씨네21 니콘카메라 가짜 이벤트 의혹 사건 [잠정종결] : 사과문 / 당첨자 재공지

씨네 21 가짜 경품 이벤트 의혹 개요.

우선 주의할 점.

회원 아이디 중복 확인
        gaegoora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 검사 :         
긁어붙이기하면(인용) 이렇게 긁혀지는(피인용) 페이지의 속성이 살아 있게 된다.
그래서 긁혀진 페이지 속성처럼 단추를 누를 수도 있고, 검사 칸에 문자를 지우거나, 새로 고쳐서 채울 수도 있다.
단(!!) ________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서 _________에 해당하는 문자는 여간해서는 조작하기 어렵다.
(자세한 분석 및 설명은 써머즈의 관련글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네21 경품 발표 게시판
위 페이지로는 이제 연결되지 않고, 오류 페이지가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란 경품쟁이 게시판 : 해피(baby)의 게시글 및 댓글

설마 이럴리가 있을까 싶어서 씨네 21측에 전화했다.
다만 위 정황상 충분히 합리적으로 문제를 제기할만하다고 평가했다.
상담받은 분 (이벤트 담당 직원의 담당번호 : 02 6377 0500) (상담 받은 분 원래 담당번호 : 02 6377 0570)
이벤트 담당자가 아니란다. 이 번호가 이벤트 담당번호가 맞지만, 이벤트 담당자가 자리에 없어 대신 받았다는 것.

1차 문의 및 응답 요약 (4시경)
- 파란 게시판에서 저런 의혹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 저는 담당자가 아니라서 모릅니다.
- 니콘측에서 카메라를 협찬했나요? = 저는 다른 부서라서 모릅니다.
- 이벤트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을까요? = 외근 나갔어요. 저는 다른 부서라서 잘 몰라요.
- 담당자와는 언제쯤 통화가 가능할까요? = 1시간 쯤 뒤에 사무실로 복귀할겁니다.
- 이벤트 담당자 부서와 성함을 알수 있을는지요? = 커뮤니케이션부 S**대리십니다.
씨네21 니콘 카메라 이벤트 담당자의 대답이 궁금하다...

2차 문의 및 응답 요약 (5시 20분 경)
1차에서 상담한 분과 대단히 유사한 목소리를 가진 분이 상담했지만, 자신은 아까 상담자가 결코 아니라고 한다. 내가 착각을 했나? 암튼 1차 전화는 깜박하고 전화녹음을 하지 않아서 대조는 불가능하겠다. 내가 착각했나 보다. 뭐, 중요한 문제는 아니다. 위 1차 문의 및 응답과 대동소이 부분은 생략하고... 새롭게 질문한 부분.
- 이벤트 담당자와 언제 확실하게 통화할 수 있나요? = 30분 후(6시경)에 전화주세요.

3차 문의 및 응답 요약 (6시경. 약10여분 통화)
- S** 대리신가요?
= (잠시 어떤 다른 직원분) 아, 담당자가 지금 회의중이라서요.

- 제가 30분쯤 전에 확실하게 통화할 수 있는 시각을 알려달라, 그래서 지금 전화했거든요.
= 아, 나오시네요.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이하 니콘카메라 이벤트 담당자와의 통화 요약 ##

- '씨네21' 14주년 니콘 카메라 이벤트를 했잖아요, 그런데 이게 '가짜 이벤트'다.. 뭐..
= 아, 그건 아니구요. 저희쪽에서 확인하고, 재공지 올라갔어요. 당첨자 발표를 전산상의 오류로 잘못 난게 있어서, 다시 추첨하고 사이트에 올려놨거든요.

- 기존에 발표한 글 3383번이 바뀌었다는 건가요?
= 저희 사이트에서 재공지 들어간 부분 있잖아요.

- 기존 글로 접근하면 에러페이지가 뜨는데요, 기존 게시글(발표)은 사라진건가요? (실제로 사라졌음)
= 그게 재공지로 바뀐 것 같은데요.

- 기존에 잘못 공지된 분들은 어떤 전산상의 착오신가요?
= 말씀 그대로 전산상의 오류로 그렇게 된거구요.

- 제가 파란 게시판을 보고, 이게 충분히 의심할만한 상황이고, 그래서 문의드린거잖아요? 기존에 잘못 발표된 아이디들이 지금은 다 가입된 아이디로 되어 있던데요..
=  네, 왜냐하면 그 분들(파란게시판쪽 분들)이 어제 가입을 하셔서, 그 분들은 원래 이벤트 참여하신 분들이 아니라서 취소하고 다시 발표를 한 거 거든요.

- 담당자분의 공식적인 입장이라는게 '전산상 오류다'라는 건가요?
= 네, 그게 잘못 추출된 게 저희측에서 확인하지 못해서 그냥 발표가 나가버린거예요.

- IT 쪽에 있는 친구 얘기를 들어보면 이런게 좀 '구라 이벤트'들도 많다...(ㅎㅎ)
= 우리측에서 이벤트 14분 뽑은 건 있잖아요, 매일 매일 이벤트 참여하신 분들 추첨해서 뽑았기 때문에 문제는 없거든요.

- 니콘측에서 카메라를 협찬 받은건가요?
= 네, 맞습니다.

- (새로운 재공지) 방금 전에 올리신건가요?
= 네, 방금전에요. 기존에 담당하시던 분이 외근을 나가셔서 빨리 확인을 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방금 전에...

.........이하 생략. ㅡ.ㅡ;;;


사과문

재공지

어쨌든 마무리(?)가 되긴 했다.
다시는 이런 일은 없었으면 한다능..;;;



* 발아점
써머즈트위터


* 관련 추천
써머즈, 씨네21 니콘카메라 가짜 당첨자 사건에 대한 의문 (2009.6.9) : 꼼꼼하게 씨네21측의 논리적 모순에 대해 논증하고, 사건을 추론한 글.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